gsus@hanyang.ac.kr로 이메일 보내기

모집요강 다운로드

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요강



1. 모집과정 및 인원


가. 모집과정

- 석사과정 : 00명 / 박사과정 : 00명 / 석·박사통합과정 : 0명


* 석·박사통합학위과정 지원자의 경우, 희망자에 한해 탈락 시 석사 과정으로 전환하여 지원가능


나. 모집전공

- 도시개발경영·부동산학과(도시개발경영전공 / 부동산학전공)

- 도시설계·경관생태조경학과(도시재생·설계전공 / 랜드스케이프어바니즘전공)



2. 지원자격


가. 석사과정

- 국내·외 4년제 대학졸업자 및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을 받은 자


나. 박사과정

- 국내·외 대학의 석사학위소지자 및 2018년 2월 석사학위수여예정자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을 받은 자


다. 기타

1) 복수지원은 인정하지 않음.

2) 외국국적 소지자의 경우,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전 교육과정을 외국에서 마친 자,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자는

본 대학 국제처에서 진행하는 외국인전형에 지원하여야 함(☎ 02-2220-0045,6,7)

3) 본교에 재직하고 있는 전임교원은 원칙적으로 지원할 수 없음.

4) 본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대학원 모든 학위과정에 입학할 수 없음.

5) 외국소재 대학(원) 출신자의 경우, 해당국가의 공인을 받은 대학(원)일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후라도 해당 내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본교의 입학을 취소함.

3. 전형방법


가. 서류전형

나. 면접


4. 모집일정


가. 원서접수(100% 인터넷 접수)

1) 접수기간 : 2017. 11. 01(수) 09:00 ~ 11. 27(월) 24:00


2) 접수화면


- 도시대학원 홈페이지(http://www.gsus.hanyang.ac.kr)【입학원서 접수】배너 이용

- ㈜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 1588-8988

- 인터넷 원서접수 후 변경 또는 취소, 전형료 환불이 불가하므로 전형료 결제 전에 신중을 기하기 바람

3) 전형료 : 75,000원(인터넷 접수 수수료 5,000원 포함, 접수 시 온라인 결제)


나. 서류제출

1) 제출기간


[직접방문] 2017. 11. 01(수) ~ 11. 28(화) 10:00 ~ 17:00(토,일 제외)


[등기우편] 2017. 11. 28(화) 소인분까지


2) 제출처


(우)04763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2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관 606호 도시대학원 행정팀


다. 전형일(면접)

1) 일시 : 2017. 12. 09(토) 10:00

2) 장소 : 서울캠퍼스 신소재공학관 6층

라. 합격자 발표 : 2017. 12. 22(금) 10:00 이후(예정)

도시대학원 홈페이지(http://www.gsus.hanyang.ac.kr)합격자발표】배너확인(개별통지는 생략함)


마. 접수절차 안내

1) ‘신입학 원서접수’링크 클릭 : 원서접수 사이트에 접속함.


2) 지원사항 입력 : 인터넷상에서 지원사항을 직접 입력함.
    입력한 사항은 제출서류와 일치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3) 전형료 결제 :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뱅킹, 핸드폰결재 등.


4)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수험표는 출력한 후 2017년 12월 09일(토) 면접 당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함.


5) 우편발송용 표지 출력 및 첨부서류 발송


   * 첨부서류(입학지원서 포함)를 봉투에 넣고, 출력한 우편발송용 표지를 봉투 겉면에 부착한
     후 등기우편으로 발송 또는 직접방문하여 제출함.


6) 서류도착 확인


   * 우편발송 2~3일후 도시대학원 홈페이지 (http://www.gsus.hanyang.ac.kr) 배너에서 첨부서류
     도착여부 확인가능함.


인터넷으로 입력한 내용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5. 서류제출


가. 입학원서(인터넷접수 후 출력) 1부

나. 학업계획서(인터넷 원서접수 화면에서 다운 후 작성) 1부

다. 졸업증명서(학위등록번호 기재)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라. 성적증명서(평점평균 표기 요망) 1부

마.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최근 15일 이내 발행, 해당자에 한함) 1부

바. 상장,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1부 - 원서 접수 시 반드시 원본 지참

※ 다음 해당자는 추가 서류 제출

- 석사지원자 중 대학원 졸업자 : 학부 및 대학원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박사과정지원자 : 학부 및 대학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1부씩 제출


- 편입학자(공통) : 모든 출신대학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 외국대학 졸업자 :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영문)과 한글 번역 공증본 1부

성적증명서의 평점평균이 4.5만점이 아닌 경우 4.5기준으로 변환하여 기재


재외교육기관확인서, 학력(교육과정)인정확인서 중 택1


· 재외교육기관확인서 : 해당 국가 대(영)사관에서 발급


· 학력인정확인서 : 한국 내 해당 국가 관련기관에서 발급


졸업증명서 하단에 출신대학의 주소를 기재하여 제출할 것(학력조회용으로 사용함).


※ 모든 기재내용은 제출서류와 일치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 모든 제출서류는 오른쪽 하단에 수험번호 기재


6. 유의사항


가.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원본이어야 함

인터넷발급 증명서의 경우 원본 표시가 확실하게 보이는 경우만 인정

단, 재발급이 불가능한 증명서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사본을 함께 제시하여 원본대조필 확인

나. 사진 업로드 : 규정된 사이즈로 업로드할 것(입학 후 학생증 사진으로 사용)

- 최근 3개월 이내 반명함판 사진 3 × 4㎝ 기준


- 저장 시 JPG 파일로 저장


- 해상도 최소 400dpi 이상


- 사이즈는 가로 390 x 세로 475픽셀 이상


- 파일크기 2MB 이내


다. 입력한 지원서 및 접수 완료된 서류는 변경이나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 및 제출서류는 어떠한 경우
에도 반환하지 않음

라.『경력 및 특기사항』란은 학과에 따라 매우 중요한 심사자료로 활용되므로 해당자는 그 사실을 정확히
기재하고 이를 증빙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

마. 부당한 방법으로 합격했거나 입학지원서에 허위로 기재한 것이 발견되었을 때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바. 수험표는 인터넷접수 후 본인이 직접 1부를 출력하여 전형당일에 반드시 지참 바람

※ 서류도착 확인

우편발송 2~3일 이후 도시대학원 홈페이지【서류도착확인】배너에서 확인 가능


7. 합격자 발표


가. 발표일자 : 2017. 12. 22(금) 10:00 이후(예정)

나. 발표방법 : 도시대학원 홈페이지【합격자발표】배너에서 확인

개별 합격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본인이 반드시 합격자 발표일에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함


다. 졸업예정자로 합격한 자는 2018. 2. 28(수)까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를 본 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 하여야 하며, 기한 내 미제출 시는 지원자격 미달자로 처리되어 합격이 취소됨

라. 추가합격 안내

최초 합격자의 등록시한 종료 후 미등록자가 발생한 경우, 본 대학원 신입생입학사정 원칙에 따라
추가 합격자를 선발하여 해당자에게 개별통지함



마.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고지서 출력

도시대학원 홈페이지【합격자발표】배너를 통해 합격통지서와 등록금고지서를 본인이 직접 출력(인터넷으로만 출력 가능)



8. 특전


■ 다양한 장학제도

1) 성적우수 장학(등록금의 50% ~ 15%감면 : 재학인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2) 연구 및 교육조교 장학(250만원, 300만원 감면)

3) 도시대학원 발전기금 장학

4) 외국인 유학생 장학 : 등록금의 50%감면)

5) 기타 외부장학 등)

※ 성적우수장학, 연구 및 교육조교장학은 직전 학기 평점평균이 3.0이상 이어야하며, 정규학기 등록시에만 해당됨)



9. 기타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대학원 홈페이지 (http://www.gsus.hanyang.ac.kr) 참조
또는 행정팀 (Tel : 02-2220-1212,3) 으로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