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us@hanyang.ac.kr로 이메일 보내기

2018학년도 2학기 등록 안내

관리자 | 2018.07.11 14:16 | 조회 3815

유의 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28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 휴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학칙 제55조에 의거 휴학은 등록금 반환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에도 기납부한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등록금 납부 후 학기개시 일부터 7주 이내 휴학한 학생은 복학 시 해당학기 등록금 변동에 따른 차액 납부/환불 없이 복학 수속합니다.

. 당해 학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는 해당학기 등록을 필하여야 장학생으로 인정되며 등록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해당학기의 장학사항은 취소됩니다. (휴학신청자도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완료하지 않으면 선발된 장학내역이 취소됨)

. 휴학 당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등록금 감면혜택을 받아 등록 완료한 학생은 이후 복학학기에 타장학금을 받을 수 없으며 타장학금을 수혜받기 위해 휴학 당시의 수혜 받았던 장학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 전과 및 전학 시, 기 선발된 장학금(실용인재 장학금, 한양브레인 장학금, 단과대학 학생회 장학금 등)은 취소되며 해당학과의 타 학생이 추가 선발됩니다.

. 외국국적의 학부/대학원 재학생은 한국정부의 외국인 유학생보험 의무화정책에 따라 1학기 수강신청 전에 유학생 보험을 가입하여야 합니다. - 보험가입 사이트 www.foreignerdb.com/hanyang - 문의 : 국제팀 02)2220-2444~5

. 정부에서 대학()생의 고금리 대출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환대출 보증지원 등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시행중이며, 고금리 전환대출 문의는 신용회복위원회(cyber.ccrs.or.kr) 1600-5500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전액 일괄납부

 

구 분

대 상 자

기 간

비 고

등록금고지서

출력

(인터넷출력 및 앱 확인)

재학생

(휴학생 제외)

2018.8.9() 10:00 부터

. 등록금고지서 확인

1) HY-in 로그인 - MY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본교 홈페이지 배너 ‘2018-2 등록안내

클릭

3) SMART CAMPUS 앱 설치 후 확인가능

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

학업연장

재수강자

2018.9.17() 09:00 부터

등록금 납부

재학생

2018.8.23() ~ 8.29()

.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타행이체/

폰뱅킹/인터넷뱅킹 모두 가능) 또는 창구

수납(은행업무시간 내)

. 가상계좌는 학생 1인당 부여되는 고유

번호로 입금자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 학업연장 재수강자는 최종 수강신청 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이 책정됨

추가등록기간 :

2018.8.30() ~ 9.5()

학업연장

재수강자

2018.9.21() ~ 9.28()

 

 

 

2. 분할납부(등록금을 4로 나누어 납부하는 제도)

 

구 분

대 상 자

기 간

비 고

신청

분할납부 희망자

2018.8.10() ~ 8.16()

. 신청 방법 :

HY-in 로그인 - 신청 - 등록장학

- 분할납부 신청

. 장학금 수혜자도 신청 가능

. 학업연장자는 9.17() 9:00부터 3일간 신청가능

분할납부 추가신청

2018.9.12() ~ 9.19()

학업연장재수강자 중

분할납부 희망자

2018.9.17() ~ 9.19()

등록금 납부

1차분

2018.8.27() ~ 8.29()

고지서:8.9() 10:00 부터

. 등록금고지서 확인

1) HY-in 로그인 - MY- 등록

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본교 홈페이지 배너

‘2018-2 등록 안내클릭

3) SMART CAMPUS 앱 설치 후

확인

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

. 분할납부 추가신청자는 2차분

납부일부터 4차분 납부일까지

3에 나누어 3분의1

납부

2차분

(분할납부 1차분 납부한 자)

2018.9.21() ~ 9.28()

고지서:9.21() 9:00 부터

3차분

(분할납부 2차분 납부한 자)

2018.10.26() ~ 10.29()

고지서:10.26() 9:00 부터

4차분

(분할납부 3차분 납부한 자)

2018.11.26() ~ 11.28()

고지서:11.26() 9:00부터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497개(7/21페이지)
공지사항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시간표 재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99 2020.10.16 16:30
공지 <2020-2 논문 중간발표 안내>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208 2020.10.13 11:47
공지 < 2020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시간표 안내 > 첨부파일 관리자 219 2020.10.13 10:59
공지 < 2020-2학기 외국어 시험 안내 >필독!! 관리자 214 2020.10.13 09:04
공지 (중간강의 평가 안내- 9/28 13시~ 10/13(화)까지) 첨부파일 관리자 711 2020.09.24 16:33
공지 (석 박사 논문 중간발표 신청 안내)필독!! 관리자 871 2020.09.22 10:50
공지 <2020-2학기 중간발표 일정 변경 안내>필독!! 관리자 802 2020.09.22 09:53
공지 <2020-2학기 외국어 시험 일정 및 시험범위 안내> 관리자 962 2020.09.16 14:54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연구계획서입력 및 제출 안내(석박사 3기이상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904 2020.09.16 13:18
공지 2020-2학기 강의시간표 재 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1085 2020.09.11 16:39
공지 2020-2학기 전공종합시험 신청 안내(석/박사과정 4기 이상은 필독)! 관리자 1107 2020.09.09 09:44
공지 BK지원 사업 관련 설명회 참석 안내 (필독!!) 관리자 1234 2020.09.08 09:16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일정 변경 안내 (필독!!) 관리자 1195 2020.09.07 13:59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3주차 이후 수업형태 안내(필독!!) 관리자 1339 2020.09.04 13:55
공지 <2020년 2학기 법정 정기(온라인) 연구활동종사자 안전교육 안내> 필 첨부파일 관리자 1374 2020.09.04 13:41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접수 및 면제 신청 관리자 1832 2020.08.27 10:10
공지 2020-2학기 주차권 신청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744 2020.08.27 09:13
공지 QR코드 도입안내 (필독!!) 관리자 1803 2020.08.25 09:52
공지 박사과정 수강신청서 제출안내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1722 2020.08.25 09:17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개강 후 2주간 원격수업 전면 시행 안내)필독!! 관리자 1973 2020.08.20 09:17
공지 2020-2학기 후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관리자 2094 2020.08.12 13:48
공지 <2020-2학기 수강신청 안내> 관리자 2321 2020.08.12 11:03
공지 블랙보드 온라인 수업 유의사항(학생용)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2488 2020.08.10 10:44
공지 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재 공지!! (2019학년도 전기졸업생, 관리자 2544 2020.07.28 16:47
공지 <2020-2학기 학사일정표>재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2746 2020.07.27 10:41
공지 <2020-2학기 강의시간표> 재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2805 2020.07.27 10:25
공지 <2020-2 학기 강의시간표> 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2717 2020.07.23 15:04
공지 2020-2학기 휴.복학.재입학 신청 안내!! 관리자 2712 2020.07.22 11:30
공지 외국인 학위과정 학생 비자연장 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2727 2020.07.20 13:18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표 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2869 2020.07.17 13:22
공지 <2020-2학기 학자금대출 일정 안내>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566 2020.07.10 10:29
공지 <2020-2 학기 재학생 등록 기간 안내>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269 2020.07.08 10:32
공지 하계방학 중 행정팀 근무시간 안내 관리자 3777 2020.06.22 17:04
공지 석, 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979 2020.06.19 16:54
공지 논문 인쇄본 제출기간 및 양식 안내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861 2020.06.19 16:27
공지 2020 하계 대학원 대체영어 수강생 추가 모집 실시 안내<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664 2020.06.18 13:53
공지 방학 중 과학기술관 출입구 폐쇄 안내< 정정 안내문> 관리자 3757 2020.06.18 13:46
공지 학위논문 양식(인준서 등)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756 2020.06.17 10:29
공지 2020학년도 하계 영어시험 대체강좌 신청 안내!!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759 2020.06.16 16:09
공지 <건물 내 장소출입 모바일 전자명부 시스템 운영>잠정연기 안내 관리자 3729 2020.06.15 11:56
공지 2020-1학기 석사 개요발표 (일정 및 발표순서)안내 수정본 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3953 2020.06.11 18:39
공지 <건물 내 장소출입 모바일 전자명부 시스템 운영안내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3979 2020.06.11 13:34
공지 2020-1학기 석사 개요발표 (일정 및 발표순서)안내 수정본 재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4059 2020.06.08 13:39
공지 2020-1학기 석사 개요발표 (일정 및 발표순서) 공지!!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4075 2020.06.08 11:17
공지 2020-1 (석/박사)논문 인쇄본 제출기한!!!<필독!!!> 관리자 4346 2020.06.03 11:47
공지 2020-1 <박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회의록, 학위논문서류제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322 2020.06.03 11:28
공지 2020-1 <석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회의록, 학위논문서류제출 안내! 관리자 4218 2020.06.03 11:14
공지 [교육부]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이용 학생 코로나19 검사 안내<필독 관리자 5007 2020.05.30 11:52
공지 <2020-1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필독!!! 관리자 4322 2020.05.30 11:19
공지 2020년도 하계방학 중 인턴십 실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408 2020.05.26 10:50
공지 석 박사 (학위청구논문 제목 수정) 일정 안내!! 관리자 4839 2020.05.19 10:38
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석사 개요발표 신청 안내 관리자 4929 2020.05.11 15:22
공지 2020-1학기 9주차 이후 대면강의 진행과목에 대한 수업장소 및 시간 관리자 5110 2020.05.08 11:12
공지 2020년 한양인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이수 안내 <의무교육> (필독!!) 첨부파일 관리자 5257 2020.05.04 15:45
공지 2020-1학기 논문일정 안내(필독!!!) 관리자 5359 2020.05.01 17:05
공지 2020-1학기 논문 중간발표 안내(필독!!) 관리자 5237 2020.05.01 16:49
공지 2020-1 학기 중간발표 일정 공지!! 관리자 5378 2020.04.27 13:08
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안내(재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5509 2020.04.23 09:56
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5568 2020.04.22 16:00
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기간 변경안내 관리자 5796 2020.04.06 11:51
공지 원격수업 시행기간 출석처리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5949 2020.03.31 15:58
공지 2020-1학기 논문 중간발표 일정 변경 안내(필독!!) 관리자 5996 2020.03.31 15:52
공지 2020-1학기 종합시험 일정 변경 안내(필독!!) 관리자 5886 2020.03.31 15:29
공지 2020-1학기 외국어시험 일정변경 안내(필독!!!) 관리자 5757 2020.03.31 15:26
공지 2020-1학기 원격 수업 3,4주차 강의 확정 안내 관리자 6033 2020.03.26 18:06
공지 2020-2021년 교육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8208 2020.01.29 15:29
공지 도시대학원 종합시험 내규(2019.09) 첨부파일 관리자 11560 2019.09.16 13:59
공지 학습관리시스템(LMS) 변경에 따른 사용가이드 안내 관리자 16131 2019.04.04 09:40
공지 도시대학원 박사학위 전문학술지 논문발표실적내규 수정안내(2019.12.3 첨부파일 관리자 15988 2019.04.01 13:55
공지 2018-2019년 도시대학원 교육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19794 2018.02.13 10:54
공지 석, 박사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색시스템 “카피킬러 캠퍼스”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22230 2017.11.15 09:03
공지 홈페이지 게시판의 개인정보와 지적재산권 관련 게시물 경고 안내 관리자 24276 2015.12.07 10:20
공지 도시대학원 학생 학술연구지원비 지원 기준 공지(2018-2학기 적용) 첨부파일 관리자 20058 2015.10.29 14:40
공지 도시대학원 외국어시험 내규수정(2019.03) 첨부파일 관리자 24637 2015.10.22 10:58
공지 석,박사 학위논문 백남학술정보관 제출 부수 변경안내(2019-1학기) 관리자 25434 2015.06.04 09:35
공지 도시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청구자격에 관한 내규 수정안내(2015.4.27) 첨부파일 관리자 25154 2015.04.29 17:37
공지 대학원 석사(박사) 연구등록제도 안내 관리자 28015 2013.11.26 11:35
300 2018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신청 안내 관리자 3487 2018.08.23 08:49
299 2018학년도 2학기 정기주차권 신청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480 2018.08.22 13:42
298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교재 및 시험 범위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225 2018.08.22 10:21
297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접수 및 면제 신청 관리자 2993 2018.08.21 09:42
296 2018학년도 2학기 강의시간표(최종) 첨부파일 관리자 3596 2018.08.16 15:30
295 교내 전기설비 정기검사에 따른 정전안내 관리자 3399 2018.08.08 16:52
294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관리자 2928 2018.08.07 16:03
293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 학위수여식 안내 관리자 3300 2018.07.27 13:49
292 2018학년도 2학기 조교선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123 2018.07.26 13:48
291 2018학년도 2학기 논문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3297 2018.07.16 10:26
290 2018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3701 2018.07.16 10:21
>> 2018학년도 2학기 등록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816 2018.07.11 14:16
288 2018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재입학 신청 안내 관리자 3635 2018.07.10 10:08
287 2018-2학기 학자금대출(든든/일반) 일정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739 2018.07.09 15:15
286 하계 방학기간 행정팀 근무시간 안내 관리자 3804 2018.06.18 16:56
285 2018학년도 1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650 2018.05.30 15:34
284 <2018 하계 대학원 어학시험 대체 영어강좌 운영 계획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919 2018.05.29 16:39
283 답글 <2018 하계 대학원 어학시험 대체 영어강좌 등록 추가 모집>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3401 2018.06.22 11:51
282 특강안내<한국,싱가폴,스웨덴의 도시내 어린이 공간비교-김혜진박사> 관리자 4047 2018.05.29 10:56
281 대동제 기간 주차 안내(5.22~26일) 관리자 3669 2018.05.21 11:26